본문 바로가기
『자유로운 글쓰기』/└ 끄적끄적

비운다는 것

by J.N. 제이앤 2023. 2. 13.
반응형

비우는 삶은 어리석어 보일지 몰라.

 

결국엔 아무것도 없을것만 같고, 나중에 다시 꺼내 쓸것만같고 꼭 그렇다니까.

 

근데 삶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가 비우는 삶이 아닐까 싶어.

 

 

물건이나 옷들, 사무실을 봐도 필요한 것과 필요하지않은 것은 존재해

 

그것을 가려내서 정리할 수 있다면 훨씬 환경이 쾌적해지는것을 경험하지.

 

비우는 것도 하나의 능력인거야.

 

 

내가 살면서 경험해온 것도 마찬가지일거야.

 

내가 맞다고 생각하는 것들.

 

옳다고 생각하는 것들.

 

그런것들을 비울 수만 있다면

 

내가 가지지 못했던 새로운것을 받아들일 수 있게 되겠지.

 

그렇게 새로 경험하고 받아들이면서 나는 더 큰 나로 성장할거야.

 

 

그래 결국 비우는 것은 없어지는게아니야.

 

새로운걸 받아들일 준비를 하는것 뿐이야.

 

반응형

댓글